본문 바로가기

기타

꼬르륵 소리 왜 나는것일까요?

꼬르륵 소리 왜 나는것일까요?

 

 

 

 

배가 고파지거나 허기가 질때, 혹은 잠에 들려고 할때

꼬르륵 소리에 예민하신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특히 시험기간이나, 조용한 공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나는 꼬르륵 소리는

그 어느때보다 민망함에 당황스러움을 감출 수 없어요.

꼬르륵 소리는 도대체 왜 나는것인지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르륵 소리는 소장으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고 그냥 공기들만 지나가면서

장의 연동운동으로 인해서 소리가 난다고 해요!

 

장은 연동운동을 해서 왜 이런 소리가 나는것인지..ㅠㅠ

장의 연동운동은 뇌의 자율 신경 영역인 감정중추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음식 사진이나 냄새로 감정중추에 영향을 주어서

운동을 함으로써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