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두 효능,새콤달콤 침샘을 자극하는 그맛!

자두 효능,새콤달콤 침샘을 자극하는 그맛!

 

 

 

새콤하면서도 달콤한맛이 일품인 자두 효능에는 과연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모양부터 아주 먹음직스럽게 생겨서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기도 해요 ㅎㅎ

더위에 지칠때 자두 한 움큼씩 쥐고 먹는 그 맛이란 ㅎㅎ

껍질부분은 너무 시큼해서 침샘을 자극하기도 해요!^^;;ㅎㅎ

오늘은 그런 자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 효능1. 변비에 좋아요

 

자두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변비에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철분이 많이 들어가있기도 해서 빈혈기가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되는 식품이라고 해요!ㅎㅎ

 

자두 효능 2. 야맹증

 

자두는 야맹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성분이 들은 자두는 눈의 영양을 보충시켜주어서 눈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안구건조증까지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자두 효능 3. 피로회복

 

자두는 마지막으로 피로까지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향긋한 새콤한 향이 자극적인 자두에는 유기산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