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야쿠르트 시민청 계단~ 한국야쿠르트 굳!

 

한국야쿠르트와 서울시가 함께한 기부하는 건강계단에 드디어 올라보았습니당ㅎㅎ

서울청에 가면 에스컬레이터와 계단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계단을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게 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이기 때문이더라고요!
기부하는 건강계단이라고 하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사람 수만큼 한국야쿠르트가 기부하는 것인데요~

계단 이용자수 1명당 10원이 적립되고,

한국야쿠르트가 기부한다고 합니다~

 

 

시민청에 가보니 벌써 누적 이용자수가 꽤 되더라고요~
나중에 기사로 읽었는데 한국야쿠르트 건강계단이 생긴 후로

계단 이용하는 사람이 세배로 늘었다고 해요!

무려 3배~ 효과가 엄청난것 같죠?

 

한국야쿠르트와 서울시가 함께 건강계단을 조성한 건

기부금이라는 좋은 의미도 있지만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목적도 잇었다고 하는데요~

매일 이렇게 계단을 오르내리면 확실히 운동효과가 있겠죠?

요즘 시대는 교통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운동하겠다고 마음먹지 않는 이상 운동할 일이 없어서..ㅠㅠㅎㅎ

 

실제 시민청에 있는 건강계단을 한 번 오르면 6칼로리 가까이 소모되더라고요~

일부러 시간 내서 내 건강도 챙기고,
또 내가 계단을 이용함으로써 기부금도 쌓이고요~ㅎㅎ

 

처음엔 되게 높아보였는데, 몇번 올라보니까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아주 바쁘지 않은 이상 이제 한국야쿠르트 건강계단을 이용하게 됩니다.

 

시민청에 들릴 일이 있다면 이용해보세요~

아마 저절로 발이 계단으로 향할거에요..ㅋㅋ

내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니까요~

 

 

시민청에 이어 고속터미널역에도 이 건강계단이 생겼다고 합니다

시민청이 계단이용자가 3배로 늘어나는 효과를 보았으니

서울시와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계단을 하나 더 조성했는데요!

고속터미널역에도 기부하는 건강계단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몰랐는데 한국야쿠르트가 이런 시민참여형 기부를 많이 하더라고요~

건강계단만 해도..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기부잖아요.

한국야쿠르트도, 참여하는 시민들도 모두가 기분 좋아지는 그런 기부 같아요ㅎㅎ

 

앞으로 서울청이나 고속터미널에서 이와 같은 기부계단을 본다면

한 번쯤 시간내서 에스컬레이터를 대신해 계단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