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윤덕병 회장님의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국내 최초로 유산균 발효를 개발한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지난달 6월 26일 오전 7시 노환으로 돌아가셨다는접하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향년 92세 라고 하시네요.. 


윤덕병 회장님은 지난 1927년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서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셨구요, 69년 한국야쿠르트를 직접 설립하셔서 무려 50년간 기업을 이끌어 오셨습니다.. 


윤덕병 회장님은 지난 1971년 야쿠르트를 대한민 처음으로 생산해 판매를 시작하셨습니다.  윤 회장은 우리나라 축산의 미래가 우유 가공업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에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유산균 발효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셨습니다. 


윤덕병 회장님은 판매방식도 당시로는 획기적인 방문 판매를 선택했죠, 바로 야쿠르트 아줌마 제도의 탄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쿠르트 아줌마 탄생으로 인해서 주부 사원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한몫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지금까지도 야쿠르트 외에 다른 기업들도 방문판매 방식을 고수하는 기업들을 몇몇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1976년에는 식품업계 최초로 중앙연구소를 설립을 했고, 설립후 2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특별한 자체 유산균을 개발해 유산균 대중적인 시대를 열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윤덕병 회장님은 한국야쿠르트 창업 초기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봉사단을 설립하여 선한 영향력에 힘을 쓰셨습니다. 지난 2010년 12월에는 저소득층 자녀에게 학자금을 지원하는 우덕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지금까지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의 혜택을 아낌 없이 지원하고 계신답니다. 


윤덕병 회장님은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88년 국민훈장 모란장 외에 2002년 보건대상 공로상, 2008년에 한국경영인협회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상 등수 많은 상들을 받아오셨습니다. 



윤덕병 회장님 빈소 위치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이며 발인은 6월 28일에 이루어졌습니다. 

 

 

윤덕병 회장님께서 설립하신 야쿠르트 기업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사회 건설의 꿈을 실현하고 있는 야쿠르트는 1969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절부터 

한결같은 마음으로 건강사회건설의 꿈을 실현을 위해서 발전한 기업이며, 발효유에서 건강기능 식품, 커피,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더 나은 건강과 신선한 가치를 담아 식품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켜온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 공헌에는 어떤 점들이 있었는지 궁금해 하실 텐데요, 바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길펴기회 운동이라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삶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1975년부터 펼쳐오고 있는 사랑의 실천 운동입니다. 


임직원들이 입사하자마자 동시에 가입되는 사회운동 단체라고 볼 수 있죠. 


전 임직원은 매달 급여의 1%를 기부해 기금을 모으고 있으며,  사회에 필요로 하는 도움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들을 돕기위해 후원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운동은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등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좋은 모습 

꾸준히 보여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상품 설명도 간단하게 드려보도록 할게요.

 

바로 매일 신선한 음식을 받아 보실 수 있는 데일리 오더 메이드 입니다

신선간편식 잇츠온은 미리 만들어 두지 않으며, 정성을 담아 전달하는 신선간편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엄마의 마음을 그대로 담아 저달하는 일 한국 야쿠르트가 자랑하는 서비스 라고 볼 수 있죠. 

 

 

 

 

처음 만나는 순간, 고객의 마음에 잇츠온이 새겨지도록 용기 하나까지도 오랜 시간을 공들여서 준비를 했습니다. 

다음으로 전달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윤덕병 회장님이 설립하신 야쿠르트 잇츠온 서비스는 주문 받은 요리를 바로 하기 때 배송 날짜를 미리 정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어플로 주문을 하실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새롭게 생긴 야쿠르트 아줌마의 이름 아시나요? 바로 프래시 매니저 입니다. 

 

50여년 간 프레시 매니저는 고객님들과의 항상 함께 했습니다. 

함께 숨쉬고 진심을 나누면서, 항상 고객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고민을 해왔으며,

최고의 제품만을 고집하는 프레시 매니저가 이제는 고객님의 식단까지 책임지려 하고 있습니다. 

신선간편식으로 고객님과의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윤덕병 회장은 불모지와 다름없던 국내 유산균 시장에 유산균 발효유를 대표 건강음료로 성장시킨 발효유 산업의 선구자로 야쿠르트의 사회적 공헌 및 슬로건을 알아 본다면, 다 윤덕병 회장님의 뜻이 담겨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윤덕병 회장님의 이러한 확고한 뜻이 있었기에 한국 야쿠르트에서 신선하고 건강에도 좋은 식품들이 꾸준히 나오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윤덕병 회장님의 뜻을 담은 한국 야쿠르트가 어떻게 더 발전을 해올지 앞으로도 
점점 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