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우유 보급의 역사 어떻게 될까?

우유 보급의 역사 어떻게 될까?

 

 

 

 

우리가 친숙하게 먹고 있는 우유 보급의 역사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저는 갑자기 우유를 마시다가 궁금해지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우유 보급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 보급의 역사는 우선 1902년도에 우유가 점점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와.. 1902년이면 진짜 우유 보급의 역사도 꽤 오래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ㅎㅎ

우유 보급의 역사는 지금부터 제대로 시작된다고 말할 수 있어요.

1915ㄴㄴ에 국내 부족한 생산량으로 인해서 목장이 생겨나면서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기 전이라고 하는데요. 버터,연유,분유는 1920년대엔 소량 생산으로 멈췄다고 해요.

그러다가 1940년대에 우유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총독부에서 우유배급제를 실시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우유 보급의 역사는 꽤 오래되었는데요!

1960년대에 우리나라에서 최초 균질 우유와 연유를 생산하면서 지금의 우유를 만날 수 있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