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쿠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아줌마


오늘은 야쿠르트 아줌마의 선행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한 이미지의 야쿠르트 아줌마

평소에 맛있는 야쿠르트나 음료들을 판매하고 계시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쿠르트 아줌마가

또 다른 생명을 살리기도하고 또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내고있다는거 아시나요?



한 야쿠르트 아줌마는 시장에서 야쿠르트 판매를 하다가

노인이 쓰러지는 모습을 목격하였는데요

주변에서 아무것도 하지못할 때 야쿠르트 아줌마가 제일 먼저 나서서

119에 신고를하고 전화로 구급대원이 알려주는 응급처치를 차근차근 시행했다고합니다.



덕분에 할머니는 곧 정신을 차렸고 병원에서 목숨을 살릴 수 있었다고하네요^^

한 야쿠르트 아줌마가 소중한 생명을 살려낸 이야기 알고계셨나요?

덕분에 목숨을 구한 어르신은 야쿠르트 아주머니에게 감사를 표하기도했습니다.

알고보니 그 어르신은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자주 음료를 사가던 분이었다고해요



이러한 훈훈한 이야기와 함께 야쿠르트 아줌마는 우리가 알던것보다

꽤 오래전부터 홀몸노인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왔다고하는데요

1994년부터 한국야쿠르트에서 홀몸노인 돌봄 사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홀몸노인을 돌보는 역할을 함께 했다고합니다.




홀몸 어르신들은 가족도 없고 사람과의 왕래가 끊겨 응급상황에 놓이기가 쉽다고하네요

때문에 고독사를 할 가능성이 높고 제때 응급처치를 받기도 어렵다고합니다.

이러한 홀몸노인들의 가정을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방문하여

발효유를 전하기도 하고 말동무가 되어드리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고하네요



몸이 편찮은 어르신이 있다면 주변 주민센터나 119에 연락해

적절한 조취를 받을 수 있도록 도우며 건강지킴이 역할을 했다고해요!

야쿠르트 아줌마의 활동 덕분에 고독사를 예방하는데에 큰 도움이 됐다고합니다^^




한사람의 생명을 살리기도하고 또 많은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로 앞장서고있는

야쿠르트 아줌마 정말 존경스럽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훈훈한 소식들이 들려오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