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색 채소 어떤것들이 있을까!? 먹고 건강해집시다!

자색 채소 어떤것들이 있을까!? 먹고 건강해집시다!

 

 

 

자색 채소들이 요즘은 굉장히 핫한데요!

블랙푸드를 이어서 화이트 푸드, 이번에는 퍼플푸드까지 ㅎㅎ

오늘은 자색 채소에는 과연 어떤것들이 있고 어떤 영양을 가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자색 채소에는 적양파가 있는데요!

적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단맛이 많이나서 아이들을 위한 음식을 할때 쓰기 좋아요~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고 소화를 도와주어서 식욕이 없을때에는 이만한게 없다고 하죠!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는 적양파는 임신 중독증인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자색 채소는 고구마가 있는데요 ㅎㅎ

고구마에도 자색으로 된 고구마는 미백 효과가 좋고 식이섬유도 많아서 변비에 효과적이랍니다!

인슐린을 조절하여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탁월한 효능을 가져다 준다고 해요~

 

자색 채소 알아보면 맛도 좋고, 건강도 챙겨주어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음식인 것 같네요^^